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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파워볼사이트 등에서 잇따르면서 영국 엔트리파워볼 보건당국 등이 주의보를 내렸습니다

가와사키병과 독성쇼크증후군 증세와도 비슷한 정체불명의 질환으로, 환자 일부는 상태가 위중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이 꺾이면서 부모 동행을 조건으로 14살 이하 어린이들의 제한적 외출이 허용된 스페인.

거의 한 달 반 만에 봉쇄가 풀려 외출의 자유를 만끽했지만 당국이 새로 내린 또 다른 주의보로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별 문제가 없던 어린이들이 희귀한 전신 염증 증상을 보이며 입원하거나

숨지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괴질 주의를 당부했기 때문입니다.

어느 나라나 해외에서 진단키트와 같은 의료물품을 들여올 땐 국내 판매를 위한 승인절차를 거칩니다.

하지만 양국 간 구매 논의가 이뤄지기도 전에 한국산 키트의 성능부터 거론되면서,

 검사 확대에 여전히 소극적인 일본 정부의 분위기가 읽힙니다.

도쿄는 누적 확진자가 4000명이 넘었고, 검사 대비 확진 비율이 40%에 달합니다.

도쿄처럼 검사에서 양성 비율이 높게 나온다는 건 검사를 더욱 확대해야 하는 걸 의미입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의 인식은 여전히 안일합니다.

[스가 요시히데/일본 관방장관 : 폭발적 감염 확대까지 이르진 않았습니다.

골든위크(4월 29일~5월 6일) 동안 외출을 자제하고 사람 간 접촉을 80%로 줄이는 데 협력해주기 바랍니다.]

일본이 올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잡은 추경예산은 우리 돈으로 7조6500억 원 정도입니다.

이 가운데 검사 확대에 배정한 예산은 7% 수준에 불과합니다.

삼성전자가 올 1분기 주력 반도체 사업 선전에 힘입어 실적 선방에 성공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촉발된 재택근무

및 온라인 소비 증가를 비롯한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서버 시장 수요가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

디스플레이는 매출 6조5900억원, 영업손실 2900억원을 기록했다.

전반적 패널 판매 감소로 인해 전 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하며 적자전환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중소형 패널은 전 분기 대비 이익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대형 패널은 판가 하락폭이 둔화돼 적자폭을 줄였다.

스마트폰 사업(IM) 부문은 매출 26조원, 영업익 2조6500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글로벌 확산 영향에 판매량은 줄었지만 플래그십(전략)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Z플립 출시 등에 따른 제품믹스 개선으로 전 분기,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영업익이 늘었다.

네트워크 사업의 경우 국내외 5G 상용화 확대에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소비자가전(CE) 부문은 계절적 비수기와 코로나19 영향으로 직격탄을 맞았다.

 1분기 CE부문 매출은 10조3000억원, 영업익 4500억원으로 이익이 크게 줄었다.

 TV 사업이 전반적으로 부진했지만 QLED 초대형 라이프스타일 TV 판매는 늘어 프리미엄

 TV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린 건 긍정적 요소다. 생활가전 사업의 경우 글로벌 수요가 줄었지만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1분기 다소 부진했던 파운드리사업은 2분기부터 5나노 양산으로 EUV 공정 리더십

확대를 통해 5나노 이하 공정 제품 수주에 주력한다. 하반기부터는 소비자용·컴퓨팅용

등으로의 응용처 다변화와 함께 미세 공정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5나노 ‘핀펫’ 공정 본격 양산과 함께 ‘GAA’ 3나노 공정 개발도 나선다.

적자전환한 디스플레이 부문의 경우 2분기에도 고객사 수요 감소에 따른 실적 악화가

예상된다. 이에 삼성은 초고화질·초대형 TV, 커브드 모니터 등 차별화된 패널을 중심으로

사업을 운영할 방침이다. 하반기부터는 중소형 디스플레이의 경우 폴더블 스마트폰 등 신제품

시장 확대에 나선다. 대형 디스플레이의 경우 LCD(액정표시장치) 라인이 축소되지만 고객사의

 수요에 차질없이 대응하고 신기술 기반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사업도 2분기부터 본격 코로나19 확산으로 글로벌 수요가 위축돼 하락이 불가피하다.

삼성은 온라인·B2B(기업간 거래) 채널을 강화하고 비용 효율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도 수요 불확실성이 상존하지만 폴더블·노트 등 프리미엄 신모델 출시와 중저가

5G 도입을 확대해 전 라인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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